소셜전략 61: 2014년 SNS의 변화와 10가지 대응전략

[소셜전략 61: 2014년 SNS의 변화에 대응하는 10가지 전략]

– 2014년 SNS 변화 이렇게 대응하라 –

(* 2014. 2. 6.   경기도청 소셜락커 수료식때 했던 강연 내용입니다.)

다양하게 변화하고 있는  SNS의  흐름 속에서 어떻게 이런 변화를 대하고 ,  이 흐름 속에서 자신이 원하는 목적을 이루어 갈 것인지 , SNS에 끌려 다니는 것이 아니라 내가 SNS를 선택하고 주도해서 활용할 것인지, 이에 대한 대응전략을 생각해 보았습니다. 짧은 강연 시간으로 모든 것을 다 이야기 할 수 없었고  한 항목마다 풀어서 설명을 하지 못한 아쉬움이 있습니다.  그러나 비록 텍스트로 몇 줄 적어 놓은 것이지만  행 간을 읽을 수 있다면 시사점을 얻어 가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.

[ 2014년 SNS 변화에 대응하는 10가지 전략 ]

1. 모바일 시대에 고가의 스마트폰을 그냥 두는 것은 엄청 난 낭비다. 스마트폰을 당신의 강력한 무기로 활용하라.

2. SNS 활용은 시간과의 싸움이다. 스마트 워크로 불필요한 시간을 줄여라, (바로 그 시간이 스마트 워크로 늘린 생 각하는 시간이다. )

3. 인문학적 소양을 길러라. 인간에 대한 당신의 통찰력이 깊을수록 IT 트랜드와 결합해서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다. ( 인문학적 소양은 곧 고객에 대한 이해가 된다.)

4. 사업모델을 생각하지 않는 IT와 SNS의 결합은 팥 없는 찐빵과 같다. 죽은 아이디어다. 사업모델 속에서 고객에 게 제공할 가치를 찾아내야 한다. 그것이 바로 고객과 함께 오래 갈 수 있는 길이고, 나만의 독창적인 방법이 된다.

5. 탁상공론은 이제 STOP! 현장에 가서 답을 찾아라. SNS와 현장 그리고 모바일을 결합한 솔로모 프로모션을 시도하 라. 고객과 만나는 현장에 답이 있다. (SoLoMo :Social + Local + Mobile ) 스마트워크 시대의 SNS 방향 –

6. 왜 오프라인의 입소문을 무시하는가? 입소문은 온라인 보다 오프라인에서 절대적으로 많다. 당신의 가게를 바 로 입소문 거리로 만들어라, 나만의 이야기를 녹인 입소 문 재료로. 그러면 가게에 온 사람마다 입소문을 내기 시작할 것이다.

7. 콘텐츠 생성은 자신만의 패턴을 갖고 지속적으로 해야 효과가 있다. 잘하는 것도 좋지만 오래 꾸준히 하는 것 이 몇 배 더 중요하다. 멈추면 죽는 상어처럼 천천히라 도 움직여야 한다. 그러면 콘텐츠는 돼지저금통처럼 내 게 다가 올 것이다.

8. 새로운 정보를 놓치지 않도록 늘 촉을 유지하라, 좋은 정보가 내게 찾아오도록 하고, 이슈가 되는 새로운 서비 스는 먼저 체험을 하고 자신에게 맞는 SNS를 선별한다.

9. 목적과 목표를 분명히 하고 일방에 치우치지 않는 하이 브리드 SNS 전략을 구사한다. ( 목적에 따라 개방형 SNS 와 폐쇄형 SNS도 운영하고, 멀티 플랫폼과 싱글 플랫폼 도 같이 운영할 수 있어야 한다. 융통성을 발휘하라)

10. 가장 중요한 것은 진정성 있는 인간관계이다. 온라인만 가지고는 부족하다. 오프라인의 만남으로 제대로 된 인 간관계를 만든다. ( 호감, 좋은 평판, 신뢰를 쌓아라. )

4 thoughts on “소셜전략 61: 2014년 SNS의 변화와 10가지 대응전략

  1. 김영균

    좋은 강연 공유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!! 늘 어렴풋이 생각만해오던것을 숫자와 그래프로 일목요연하게 정리해서 보여주시니 이해하기 쉬워서 좋습니다,,, 감사드리고 수고하셧습니다^^

    Reply

Leave a Reply

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.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.